상세 date : 2004.10.01 , hit : 3,294
제목 이노비즈 기업 지정을 위한 컨설팅 안내 첨부화일
INNO-BIZ 기업 지정을 위한 컨설팅 안내

INNO-BIZ기업(기술혁신형 중소기업)은 참여정부의 중소기업 육성정책의 핵심적인 내용으로 2001년 하반기 시행된 제도입니다. 이미 2001년 1회, 2002년 2회에 걸쳐 INNO-BIZ기업이 지정된 바있으며, 2003년에도 상반기와 하반기 2회에 걸쳐 1,000여개의 기업을 지정할 계획입니다.
그동안 벤처기업 위주의 중소기업 육성정책이 새정부에서는 INNO-BIZ기업을 중심으로 변화하면서 INNO-BIZ기업 육성을 위한 각종 지원시책이 발표되고 있는 상황입니다. 현재 주요한 지원시책으로 각종 정부지원시책에서의 가산점, 기술신보를 통한 운영자금의 무담보지원, 이노비즈 펀드 조성을 통한 투자자금 조달 지원 등 새로운 지원시책이 쏟아져 나올 것으로 예상되고 있으며, 정부출범과 함께 새로 부임한 유창무 중소기업청장도 인터뷰에서 INNO-BIZ기업육성을 위한 정부의 의지를 표명한 바 있습니다.
이와 같이 정부의 중소기업 육성정책이 INNO-BIZ기업 육성으로 이동함에 따라 중소기업 또한 발빠르게 대응하는 전략이 요구됩니다. INNO-BIZ기업 지정을 통한 기업의 성장 발전 도모, 기업가치의 증대, 대외적인 각종 지원시책의 수혜 등은 중소기업의 성장.발전을 위해서는 매우 중요한 일이라 할 것입니다.
따라서 서울벤처컨설팅그룹에서는 그동안 벤처기업 확인, 기술경쟁력 우수기업 지정, INNO-BIZ기업 지정, KT/NT/EM마크 인증, ISO9000인즌 컨설팅/인증 심사 등 다양한 컨설팅 경험을 토대로 2001년, 2002년 성공적인 INNO-BIZ기업 컨설팅을 수행 한 바 있습니다. 이 같은 핵심역량을 바탕으로 우수한 중소기업의 INNO-BIZ기업 지정을 위한 최적의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할 것입니다.
특히 성공적인 INNO-BIZ기업 지정을 위하여는 초기 INNO-BIZ 자가진단 후 신청 단계 이전부터 치밀한 준비와 전략이 요구됩니다. 신청 후 실사단계서의 준비보다는 초기 자가진단 시점부터의 전략적인 접근이 요구될 것이므로, 이와 관련된 상세한 내용은 신청 전 당사의 전문 컨설턴트와 상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이전글 :   INNO-BIZ 기업이란?
다음글 :   이노비즈 주요컨설팅 내용
목록보기